교육이념 및 목표
|
1. 성실한 교육 풍토의 조성 신뢰받는 사도 확립 - 새로운 국민정신의 함양을 위하여 주체적이며 도덕적인 교직원 자세확립 - 교육자의 긍지와 정열을 가지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교사 - 항시 예리한 통찰과 창의력을 발휘하는 능동적인 교사 성실 근면한 자활인 육성 - 자율적 학습의욕으로 끊임없는 자기성장에 힘쓰는 학생 - 생동하는 사고력과 기발한 창의력으로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학생 - 강인한 의지와 진취적인 태도로 스스로의 앞길을 개척하는 학생 |
2. 발전적인 교육장의 구축 교육장(敎育場)의 내실화 - 상부상조하여 인화단결로 교육력의 극대화에 전력을 다하는 교사 - 교육목표가 뚜렷한 교실 우선, 수업 우선을 위한 행정력의 집결 - 교육장의 제반 개선을 위한 우선 투자 자아실현에 힘쓰는 학생 - 자기완성을 위하여 극기할 줄 아는 불굴의 근면성을 가지고 나아가 인류를 위하여 이바지하는 학생 - 기초학력을 최대한 신장하며 근검 노작으로 과학적 생활을 개척하는 학생 - 꿋꿋한 기백과 강건한 체력을 키우는 지구력을 지닌 학생 |
|
|
3. 역사와 전통의 계승신장 청원인의 긍지를 가진 교사 - 설립자의 교육이념에 투철하며 가치창조와 진리탐구에 힘쓰는 사명감이 강한 교사 - 전인교육의 구현을 위한 균형적인 조화로운 인건발달을 위하여 지도력을 발휘하는 교사 - 창조 개혁 발전을 위하여 부단한 자아혁신에 최선을 다하는 교사 성실 근면한 자활인 육성 - 청원의 지표와 교훈을 바로 이해하고 생활화하는 학생 - 청원학원의 발전을 바로 나의 발전으로 알고 애교심을 발휘하는 학생 - 저마다의 소질을 최대한 계발하기 위하여 「하면된다」는 굳은 착력(着力)을 가진 학생 |